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음식

간해독을 돕는 음식소개 해봅니다.

간은 우리 몸의 해독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그것은 몸에 들어오는 다양한 약물, 알코올, 그리고 다른 독성 물질들을 분해하고, 신진대사하고, 배설합니다. 이 해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심각한 문제가 몸 전체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 해독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 강황입니다

카레의 주재료인 강황은 간 해독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입니다.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지방의 소화를 돕는 주스의 생성을 촉진시켜 간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그것은 또한 간세포를 강화하고 독소를 해독하여 이로운 물질로 전환시키는데 기여합니다. 또한 알코올 분해 효소를 생성하여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4주 동안 하루에 80mg의 커큐민을 섭취한 사람들은 간 손상 수치가 더 낮았다고 합니다.

 

◇ 마늘입니다

마늘은 알리신과 셀레늄이 풍부한데, 둘 다 단순화에 도움을 줍니다. 알리신은 비타민 B1과 결합해 당 대사를 촉진하고, 단순화 및 피로 해소에 좋으며, 항균 효과가 탁월합니다. 셀레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해독작용과 면역기능 향상에 탁월합니다. 마늘은 적은 양으로도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 간 효소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알리신을 더 풍부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마늘을 통째로 먹기보다는 잘게 썰거나 으깨는 것이 좋습니다.

 

 

 

◇ 사과입니다

과일 중 사과도 간 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에는 식이섬유와 함께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과정에서 나오는 독소를 배출하고 몸을 깨끗하게 해줌으로써 간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게다가, 플라보노이드는 담즙 생성을 자극합니다.

 

 

 

 

 

 

◇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위뿐만 아니라 간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그 안에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간에서 활성산소를 차단하는 해독효소를 생산하게 합니다. 비타민C와 함께 간의 해독작용과 종양 성장을 막는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양배추 외에도 브로콜리, 케일, 콜리플라워 등에 풍부합니다.